랜덤포레스트는 많은 결정트리 But Ada는 하나의 노드와 두개의 잎이 있는 결정트리(결정스텀프)를 사용한다.
배깅 vs 부스팅
랜덤포레스트는 배깅방식이고 Ada는 부스팅방식이다.
Equal Weights vs Variable Weights
랜덤포레스트에서 각 트리 결정은 동일한 가중치를 갖지만 Ada는 일부 결정스텀프가 최종 결정에서 더 높은 발언권을 갖는다.
트리의 순서
랜덤포레스트의 각 결정트리는 모두 독립적이다. 결정트리가 생성되는 순서는 전혀 중요하지 않는다. 그러나 Ada는 결정트리의 생성순서가 매우 중요하다. 첫번째의 결정 스텀프에서 만든 오류가 두번째의 결정 스텀프에 영향을 미치고 두번쨰는 또 세번째에 영향을 미친다.
Ada 의 처음 스텀프 오류 가 다음 스텀프 오류에 영향을 줌.
Gradient Boost는 stump나 tree가 아닌 하나의 leaf (single leaf)부터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