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 210607

박재현·2021년 6월 7일
0

TIL

목록 보기
2/37

오늘 한 일 (회고)

  • javascript에서의 Object에 대해 정리하였다. 개발 블로그 시작이다. 노션에 정리했던 ES6관련 내용들도 옮길 예정이다.
  • 으쌰으쌰 directory structure를 파악하고 ranking page에 react hook을 접목시켜 commit을 날렸다. 처음으로 남에게 코드 잘짰다는 얘기를 들었다.(by 키키님) 이 기세를 몰아 일취월장할꺼다.

내일 할 일 (계획)

  • VoiceMeeting client와 server 통신 구축 완료
    • 사용자와 활동반경이 겹치는 user목록 생성 및 통신
    • 상대방의 수락 유무를 파악
  • Programmers 정렬 > 가장 큰 수 풀기
    • 내가 푼 방법 정리
    • 최상의 풀이법 정리
  • container 구조 공부
    • 으쌰으쌰 코드 리팩토링
  • CISCO 공부 자료 만들기

Mistakes

수많은 정보들에 초조해지는 마음

Case

오늘 서영이, 양하, 성혁이하고 밥먹고 카페를 갔다. Javascript에 대한 자신은 없는 채로 으쌰으쌰와 JS스터디에서 하는 실질적인 패러다임에 대해 익숙해지려하니 내 실력에 대한 의문도 들고 그 실력을 채우고 싶은데 채울 시간은 없는 딜레마가 생겼다는 얘기를 하게되었다. 개인적으로 개발을 시작한지 6개월정도 밖에 되지 않았고 분명 개발을 잘하기엔 턱없이 부족한 시간인데 누구보다 잘하고 싶은 생각에 마음만 앞서나가고있다는 것을 얘기를 하면서 느꼈다. 그들과 나는 개발에 들인 절대적인 시간이 다르다.

What I learnt

그들과 개발에 들인 시간이 다르다는 것을 인정하고 격차를 좁히기 위해 아주 조금씩 꾸준히 매일 해나가자.

나는 부회장이 아닌 javascript 6개월 공부한 초보 개발자이다. 끊임없이 물어보자.

profile
공동의 성장을 추구하는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