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2.09

신승빈·2023년 2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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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A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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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end

2 side culling

Front culling - Rendering A Texture
Back culling - Rendering B Texture
총 2번 rendering
Particle, 천 등 구현 가능

Constant Buffer를 통해 Alpha값 전달
정점의 Alpha값 변경 후 갱신 - 검의 궤적 등 구현 가능

Dual Source Blending

원본에 가까운 색을 남기는 blending

Splitting

다수의 Texture를 1장의 Texture Resource에 저장
지형 연출, 마스크 이미지 사용

Multi Texturing

다수의 Texture가 서로를 보간하여 1장의 새로운 Texture를 만드는 방법
Morphing용 Texture에서 사용 가능할 듯

Geometry Shader

Application의 Frame에서 수행할 작업을 Graphics pipeline을 통해 수행 가능

Effect

Instancing

동일한 Resource를 공유하는 다수의 Object가 존재할 때, 각 Object마다 Draw call을 해줄 경우 부하가 많이 걸림 - 아마 CPU-GPU interrupt 때문이 아닐까
이를 막기위해 1개의 Resource와 그려야 할 좌표정보를 한번에 전달한 후 Draw call을 하는 방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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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을 길잡이 삼아 로망을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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