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8.24

신승빈·2022년 8월 24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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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A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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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irectX SDK

DirectX 8 이전

DirectX 8 이전에는 T&L(Transform & Light) 방식 사용
변환과 조명에 관한 작업을 하드웨어에서 자동 연산

DirectX 8

어셈블리 쉐이터 등장
변환 및 조명 작업을 개발자가 처리 가능

DirectX 9

HLSL 등장
어셈블리 방식이 아닌 C언어 기반
Vertex Shader
Pixel Shader

DirectX 10

T&L 방식 제외
DirectX 10 이후부터 Win API에서도 DXGI를 통해 디스플레이 가능
Geometry Shader - 기하학적 데이터에 대한 외형 및 구조 추가 및 삭제, 변경
Stream output
Constant Buffer
Multisampled Alpha-to-Coverage

DirectX 11

Compute Shader
Dynamic Shader Linkage
Multithreading Rendering
Windows Advanced Rasterizer
Tessllation(Hull Shader, Domain Shader)

Feature Level

하드웨어가 지원하는 수준

COM

Component Object Model
다양한 언어로 만들어진 소프트웨어 컴포넌트들이 서로 통신 및 기능을 제공하는 개발 플랫폼
HRESULT, GUID, __uuidof() 등의 키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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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상을 길잡이 삼아 로망을 추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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