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bug, Release 모드별로 설정해놓는 것이 좋음
출력 디렉토리, 중간 디렉토리 수정
추가 포함 디렉토리를 통해 외부 include 가능
전처리기 설정을 통해 조건부 컴파일 가능
단, 이미 조건부 컴파일이 된 라이브러리를 사용한다면 해당 라이브러리가 이미 완성이 되었기 때문에, define을 수정해도 작동하지 않음.
미리 컴파일된 헤더 설정
추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를 통해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 가능
외부 라이브러리 사용 시 추가 종속성 입력 필요
#pragma comment(lib, "libraryName.lib")
코드를 통해 추가 종속성도 가능
DLL파일도 따로 수정할 필요는 없음
if not exist "$(ProjectDir)\..\..\include\" mkdir "$(ProjectDir)\..\..\include\"
copy "$(ProjectDir)\*.h" "$(ProjectDir)\..\..\include\"
if not exist "$(ProjectDir)\..\..\lib\" mkdir "$(ProjectDir)\..\..\lib\"
if exist "$(ProjectDir)\$(ProjectName).lib" copy "$(ProjectDir)\$(ProjectName).lib" "$(ProjectDir)\..\..\lib\"
if exist "$(OutDir)\$(ProjectName).pdb" copy "$(OutDir)\$(ProjectName).pdb" "$(ProjectDir)\..\..\lib\"
빌드 후 이벤트 시 빌드를 성공하면 복사 가능
라이브러리 관리자를 통해 라이브러리의 생성 위치 수정 가능
참조를 통해 상위 라이브러리의 변동 사항을 자동으로 받아올 수 있음
확인할 수 없는 외부 기호 문제는 cpp, lib(32-64 비트 호환 문제 역시 동일), 종속성 중 한개라도 없을 경우 발생
lib 파일
실행 파일에 포함됨
dll파일
실행 시간에 적재 가능
존재할 경우 디버깅 가능
lib파일만 있는 경우에도 가능한가?
윈도우 옵션창->프로젝트->템플릿 내보내기를 통해 새 프로젝트에서 사용 가능한 템플릿 생성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