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6

신승빈·2022년 9월 26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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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GCA 수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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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I - Dialog

1개의 UI Sprite는 다양한 크기로 적용될 수 있지만, 그대로 사용할 경우 원치않는 비율로 출력될 수도 있음

위 이미지를 그대로 확대하여 출력할 경우 상단 모서리의 부분이 비례하게 출력됨 1개의 Sprite를 여러 부분으로 나눠서 보관할 경우 다양한 크기의 UI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음

위 이미지의 경우 총 9개의 부분으로 나누어 모서리의 크기와 중앙부의 크기의 비율을 변경시킨 형태
주의 : 이와 같이 여러 부분으로 나눈 Sprite를 합쳐서 출력할 경우 부분소숫점 오차에 의해 미세한 빈 공간이 발생할 수 있음. 이를 예방하기 위해 여윳값을 가진채 분리, 출력하는 것이 좋음

List, Dialog같이 다른 Control을 가질 수 있는 Control의 경우 부모의 위치에 의존적으로 배치될 수 있어야 함
이를 위해 Composite Pattern이 사용 가능.

UI 사이트

Reference : https://www.vectorstock.com/

참고

UI는 상태가 변화하며, 상태 변화는 Event driven하게 구현 가능
Composite pattern과 Prototype Pattern을 사용하면 UI의 구현 및 이용이 편리함
(Composite을 통해 Sub UI의 위치 계산)
(Prototype을 통해 UI의 재활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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