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9.29

신승빈·2022년 9월 29일
0

KGCA 수업

목록 보기
46/128

2D Game Project를 시작하기 전 마지막 정리

미진행 과정

상태 전환(FSM을 의미하는 듯), AI, 충돌(뉴턴 3법칙을 의미하는 듯)에 대한 내용은 아직 진행하지 않음
3D 수업 중 진행할 예정인 것으로 보임

기타 고려 사항

2D에서 사용한 코드는 추후 3D에서도 사용할 것이므로 정리 및 라이브러리화 작업에 정성을 기울여야 함

2D 게임을 만든다는 것은 지금까지 작성한 Library에 대한 검증 작업과 같다

첫 게임 프로젝트는 완성도보다 완벽하게 하나의 게임을 구현해보는 것이 중요
코드의 안정성, 깔끔함, 확장 가능성같은 부분보다 주어진 시간 내에 완성시키는 것에 집중
이를 위해서는 흔히 생각하는 Game의 main logic 이외에도 UI, Sound, Effect같은 섬세한 부분도 필수적으로 구현해봐야 함
프로젝트 제작 작업이 끝난 후, 제작 기간 중 느꼈던 미진한 부분, 불안정한 코드를 분석, 재설계하여 실력을 늘리는 방향으로 진행해야 함

profile
이상을 길잡이 삼아 로망을 추구합니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