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rectX를 이용하여 2D Game을 구현해보았다.
QuadTree Collision System과 DirectX를 MVC를 이용하여 구현
2D TopView시점에서 전투기의 높이감을 표현하기 위해 Collision Tree를 여러개 설치하는 MultiLayer를 구현
MultiLayer를 위한 AI
MultiLayer에서 공격 판정을 위한 상대위치 기반 HitBox
2D TopView에서 높이감을 표현하기위해 상대 높이 차이에 따른 크기 변경
지속적으로 이동하는 전투기의 특성 상 전투기의 크기만큼 배경을 할당한다면 배경의 크기에 비례하여 연산량이 증가하는 단점이 존재
Texture의 범위를 0~1 사이 이외의 값을 할당하는 Scroll방식으로 구현할 경우 반복적인 출력으로 User에서 실감나는 경험을 제공하지 못하는 문제가 존재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다수의 Texture가 출력될 수 있는 Tile과 Tile들을 관리, 할당하는 Tile Memory Pool 구현
dwrite.h를 통해 문자를 출력할 경우 Device에서 많은 연산이 소요됨
제한 시간후에 공수교대가 진행되는 게임의 특성 상 매 연산마다 잔여 시간의 출력이 필요하므로 연산량을 낮추기위해 원하는 위치에 원하는 문자를 입력할 경우 지정된 Font로 제한 시간을 출력할 수 있는 UI Text를 구현
마우스를 당기면 상승, 내리면 하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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