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게시글은 유니티 2021.3.x LTS 버전을 기준으로 작성하였습니다.이 글은 가급적 안드로이드 디버깅에 관해서 다룰 예정이기 때문에 빌드 설정에 관해서는 자세히는 다루지 않습니다. 안드로이드 빌드 설정에 관한 것은 자세한 사항은 다른 게시물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본 게시글은 Unity 22.3.x LTS 버전을 기준으로 설명합니다.이 글은 가급적 실제 사용 내용만을 다룰 것이기 때문에 유니티 설치 과정 등에 대해서는 다루지 않습니다.이 문서는 유니티의 기존 입력 관리자인 Input Manager를 사용하여 입력을 처리하는 프로
유니티에서 일반적으로 게임을 정지 할 때에는 TimeScale을 0으로 조정한다.그런데 사실 이것은 실제로 게임을 정지시키지는 못한다.TimeScale을 0으로 만들어도, Update는 계속해서 호출된다.그럼 TimeScale이 하는 역할이 무엇이냐?실제 프레임타임에
이 포스트는 거창한 버그 리포트나 픽스를 다루지 않습니다.그냥 이런 희한한 버그도 있구나 하고 보시길 바랍니다.유니티에서 실시간으로 에셋을 로딩하고 관리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는데, Resources와 AssetBundle, 그리고 Addressable이 있습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