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 여기에 빌트인 가구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빌트인을 신경쓰지 않고 생략할 수 있지만 빌트인 옵션을 통해 우리의 첫 보금자리를 멋지게 꾸며놓은 상태에서 입주할 수 있습니다. 클래스의 빌트인 옵션 즉, 생성자를 알아보겠습니다.
생성자 규칙
1. 클래스명과 메소드명이 동일하다.
2. 리턴타입을 정의하지 않는다.
생성자는 클래스명으로 만들기 때문에 중복이 불가능 할 것 같지만 뒤에 파라미터에 따라 여러개를 만들 수 도 있다.
이를 생성자 오버로딩 이라고 한다.
생성자를 사용하는 이유
1. 초기화에 여러 줄의 코드가 필요할 경우
2. 초기화에 파라미터가 필요할 때(외부에서 값을 결정)
또 생성자와 비슷한 것으로 초기화 블록 을 들 수 있다.
초기화 블록은 단순하다.
{
}
로 끝이 나고
static{
}
static을 붙이면 클래스 초기화 블록이 된다.
초기화 블록은 생성자와 마찬가지로 인스턴스 될 때마다 실행된다는 점이 같지만
언제나 초기화 블록이 생성자보다 우선되어 실행된다는 차이점이 존재한다.
별차이가 없다는 점 때문에 초기화 블록보다는 생성자가 더욱 많이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