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공부를 시작할땐 한창 중국산괴질
이 퍼지는중이라 모든 컨퍼런스가 온라인으로 진행돼 오프라인 컨퍼런스는 단 한번도 가보지 못했다.
인프콘
은 신청은했지만 당첨이 안돼 입구컷 당했지만 이번 NHN FORWARD
는 당첨이돼서 설레는 마음으로 갔다왔다 .
이번 컨퍼런스에서는 라운지 토크
와 점심시간
, 키노트
를 제외하면 총 6개의 섹션을 들을수 있엇다
발표자 : 박근한 이사
키노트에서는 NHN FORWARD에대한 소개와 NHN 홍보가 가미된
NHN
의 현재와 미래비전을 소개해줬다
NHN이 현재 다양한산업을 육성중임을 강조했다 (게임, 데이터플랫폼, 클라우드, AI)
요런것들 육성해서 매출 2조클럽 진입이 눈앞!
그후 NHN의 각 핵심 육성 산업들의 발표가 차례대로 이어졌다
발표자 : 류희태 이사
NHN Game은 캐주얼게임의 장인이다 많이 만들었고 다운로드수도 어마어마하다
그래서 NHN Game이 만드는 캐주얼게임을 직접 쉽게 만들수있는 M-BRICK이라는 Tool을 출시예정
M-BRICK
- 에셋과 에디터 그리고 게임로직을 가져가는 운영시스템을 쉽게 만들어 쓸 수 있다.
- 게임 템플릿 + 게임 베이스 + 광고 SDK도 내부에 있어서 바로바로 런칭 가능
- 캐주얼 게임의 보일러 플레이트가 되는것이 목표이며 내년 1월에 소프트런칭
- 많은 관심 바란다
NHN Game Anvil
- 쉬운 게임 서버 개발을 위한 프레임워크?
- JVM기반 게임서버 개발을 도와준다 *JAVA
- 서버를 오토스케일링 해주기때문에 비용측면에서 아주 탁월
- NHN Edu Tech에도 추가될예정이다
- C#기반 엔진도 추가할것이고 GameHammer라는 성능 테스트 Tool도 추가할 예정
NHN GameTalk
- 채팅관련 기능들을 SDK로 제공할 예정이다.
발표자 : 이진수 대표
NHN Data는 Dighty와 유럽의 영국,이탈리아쪽 협업사와 개발하며 풀을 늘려가고 있다
발표자 : 김명신 CTO
NHN Cloud의 전신인 Toast기억하고있나요 부터 시작했다, 그 후 NHN Cloud의 다양한 리전들을 소개 (도쿄, LA) 데이터 센터를 점차 늘려가고 있으니 글로벌서비스 회사들도 많은 관심 바란다.
쿠버네티스
를 최신버전을 엄청 빠르게 업데이트를하며 국내 최초로 Certified Kubernetes
인증을 받았다Notification
Ai Service
발표자 : 박근한 이사
NHN AI에서는 AI에대해서 사업적 문제 해결방법과 서비스를 동시에 제공할수 있는 수단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AI 단순 연구로는 비즈니스적 문제해결을 도와줄수가 없다 즉, 문제해결
능력은 필수
"NHN AI는 AI Infra, Framework, AI 이해력을 다 가지고 있는 토탈 솔루션 회사이다."
NHN에서는 개발자들의 가치가 곧 기술의 가치라고 생각하고있다.
기업이 결국 벨류에이션을하려면 개발자들의 실력이 판가름한다.
오늘 NHN Forward의 슬로건인 'Small Steps Big Difference'대로 개발자분들이나 비개발자분들이나 많은것들을 배워갔으면 좋겟다
공사중
API우선 접근방식과 OpenAPI Sepcifiation
공사중
K8S 도입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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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DD 뭣이 중한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