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6(TIL)

황인호·2022년 6월 7일
0

TIL 모음

목록 보기
5/119

오늘도 알고리즘 문제를 풀었다

오늘의 나의 목표는 12문제를 풀이하는것이었다

개중에는 내스스로 문제를 풀어서 정답을 맞춘것도있다!!

내가 정답을 맞추다니!! 놀랄노자다 ㅎㅎㅎㅎ

어제까지는 무조건 야매로 맞추려고하였는데 오늘은 ㅎㅎㅎ;;;

조금씩 발전하는거같아서 뿌듯하고 더 열심히 해야겠다는생각이들었다

https://ko.javascript.info/object-copy 해당링크는 반드시 나중에 봐야한다!!

그리고 오늘 운동하다가 든 생각인데

톱니바퀴는 저절로 움직이지 않는다.

누군가 움직일수있게 자극을 줘야 움직일수있듯이 자극을 받았으니 열심히 움직여야겠다

중간에 자꾸 딴짓하지말고!!

그리고 오늘의 새롭게 배운 내용이다

삼항 조건 연산자!

조건부 삼항 연산자는 javascript에서 세 개의 피연산자를 취할 수 있는 유일한 연산자 입니다.

맨 앞에 조건이 들어가고 그 뒤로 물음표(?)와 조건이 참이라면 실행할 식이 물음표 뒤로 들어갑니다.

바로 뒤에 콜론( : )이 들어가며 조건이 거짓이라면 실행할 식이 마지막에 들어갑니다.

보통(if)문의 단축형태로 쓰입니다.

간단한 예제

let age = 26
let beverage = (age >= 21) ? "Beer" : "Juice"

전형적인 if 문법
if (condition) {
		value if true;
}else {
		value if false;
}

조건부 삼항 연산자
condition ? value if true : value if false;

또 새롭게 배운내용

  • 루트를 만드는 함수 알고리즘 25번 문제를 풀때 사용하면서 알게되었다.

Math 함수에 .sqrt()라는 메서드를 붙이는 형식으로 사용한다.

  • 제곱값을 구하는 방법

Math 함수에 .pow()라는 메서드를 사용하여 제곱값을 구할 수 있다.

profile
성장중인 백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