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1(수) TIL/MySQL 오류 해결

황인호·2022년 6월 7일
0

TIL 모음

목록 보기
65/119

오늘해야할일들

  • 선거하기 [완료]

  • 동영상 제출하기 [완료]

  • 제로초 테스트 강의 듣고 공부하기 [진행중]

  • jest 활용하기

  • MySQL 접속 거부 오류 해결 [완료]

  • zerocho 테스트관련 강의

    테스트를 하는 이유

    자신이 만든 서비스가 제대로 동작하는지 테스트해야 함

    • 기능이 많다면 수작업으로 테스트하기 힘듬

    • 프로그램이 프로그램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자동화 함

    • 테스트 환경을 최대한 실제 환경과 비슷하게 흉내냄

    • 아무리 철저하게 테스트해도 에러를 완전히 막을 수는 없음

      테스트를 하면 좋은 점

    • 하지만 허무한 에러로 인해 프로그램이 고장나는 것은 막을 수 있음

    • 한 번 발생한 에러는 테스트로 만들어두면 같은 에러가 발생하지 않게 막을 수 있음

    • 코드를 수정할 때 프로그램이 자동으로 어떤 부분이 고장나는 지 알려줌

      테스트 커버리지란?

      전체 코드 중에서 테스트되고 있는 코드의 비율

    • 테스트되지 않는 코드의 위치도 알려줌

    • jest-coverage

    • Stmts:구문

    • Branch : 분기점

    • Funcs : 함수

    • Lines : 줄 수

      test는 expect를 어떻게 적을지를 잘 생각해야한다!

  • MySQL 접속 거부 오류 해결

    로초형 강의를 듣던중에 DB를 새로 만들일이 있었다 그런데!!

    아래의 오류가 발생했다….. 저번에 이래가지고 한번 재설치한 기억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는 재설치를 하지말고 직접 문제를 해결하고싶었다

언제까지 재설치만하면서 오류를 해결할것인가!!

구글링을 했다…이것저것했는데 원하는 해결책이 나오지 않던중에 비슷한 오류를 찾아서 봤는데

https://m.blog.naver.com/PostView.naver?isHttpsRedirect=true&blogId=dlaxodud2388&logNo=221677523387

위의 링크를 봤는데 이상하게 나의 서비스에서는 MYSQL이 없었다…. 왜나만…..

그래서 계속 구글링하던중에 나를 위한 자료를 찾았다!!!

해결 자료 : https://sebhastian.com/fix-cant-connect-mysql-server-localhost-10061/

나의 오류는 MySQL 서버에 대한 연결 요청이 거부되었음을 의미하며

해당 오류를 수정하려면 두 가지 사항을 확인해야한다.

  1. MySQL 서비스가 실제로 실행 중인지 확인

서비스에서 MySQL 실행하는것인데 나는 서비스에 MySQL이 없다…

  1. 서비스 패널에서 MySQL서비스가 누락되었슴다….

profile
성장중인 백엔드 개발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