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선 시작화면은 위와 같이 진행을 한다. 사용자 설정은 다음과 같이 Widget을 통해서 결정을 할 수 있다.이때, Units 단위로 mm, inch, cm로 설정할 수 있고, Language 는English, View Controls는 다음과 같이 여러 Input 값
1) 아바타, 패턴 불러오기2) 대칭기능3) 배치포인트4) 원단&그래픽5) 바인딩CLO를 실행 한 후, 아바타를 더블 클릭하면은 아바타가 로딩된다. 이때, 아바타를 다운로드 받을 수도 있다.DXF 파일을 로드하면은 해당 파일을 가져올 수 있다.재봉틀 기능으로는선분 재봉
1) 너치 설정2) 자르기 & 재봉3) 개별두께 충돌4) 스냅샷위에 Detail하게 로고와 그래픽 기능을 넣어 디자인을 변경시킬 수 있다.스냅샷을 이용해서, 만든 프로젝트를 저장할 수 있다.
심지 넣기고무줄 넣기셔링 표현완성도 높이기렌더심지 넣기셔링 같은 경우, 시뮬레이션 실행할 때, 흘러 내릴 수 있기 때문에 심지 접착/본딩작업을 해주어야한다.고무줄 넣기내부 선분을 클릭한 다음에 라인을 두개 넣어준다.그리고, 옆선은 제외를 시켜준다.셔링 표현셔링을 표현하
감싸는 방향 뒤집기동시수정 해제접힘 각도강화재봉선 유형스팀위와 같이 3D 창에서 접힘선 기준으로 접을 수 있다.오른쪽 클릭수, 반대편으로해서 상하 뒤집기를 할 수 있다단축 구멍이 맞지 않을 시, 감싸는 방향 뒤집기를 이용하여 위치를 바꿀 수 있다.동시 수정 해제를 클릭
내부선분 그리기턱 접기서브레이어단추기능턱잡기에 따라 2D 평면의 선분의 색깔이 변경하였다. 2D와 3D 화면 전환에 따른 요구사항 부분을 분석을 해야한다.옷감이 위와 아래인지에 대한 정보를 나타내는게 서브레이어이다.
1) 2D 패턴 순서2) 바지 주름선3) 탑 스티치3D에서는 드래그해서 밀어넣으면 되는데, 2D에서는 아래와 같이 순서를 바꾸면된다.3D에서의 순서가 더 중요하다. 실제작업을 할때는 2D는 잘 보이게 하고, 3D는 뒤에 갈 수 있도록 한다.각지게보이기를 누르면 주름이
1.내부도형2.안단, 입술3.어깨 패드
dxf 파일 변환플리츠 작업지퍼 달기clo의 모드플리츠(Pleats)는 말 그대로 주름을 잡아 옷에 입체감을 주는 한 기법이라고 볼 수 있다. 말 그대로 수정과같이 주름산이 뚜렷하게 서있는 플리츠를 말한다1) Print Layout2) BOM 편집창3) Anima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