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러 해결 22 - fatal: unsafe repository. ...is owned by someone else.

이유승·2023년 7월 31일
0

에러 해결

목록 보기
22/25

다른 일로 GitHub에 새로운 Repo를 생성하고 소스트리로 클론하려고 하는데.. 위와 같은 에러가 출력되었다?

평소에 하던대로 진행하던 일이라 에러가 생길 건덕지가 없는데 갑자기 난리가 난 것.



1. owned by someone else?

에러문을 읽어보면 해당 경로가 '다른 누군가'가 소유중이라서 안전하지 않다고 하는 것 같은데.. 내 컴퓨터는 나만 쓰고 있고 다른 계정도 없고 애초에 저 폴더는 내가 만들었다. 다른 누군가라고 한다면 바로 나 자신인데..

내가 내 컴퓨터에서 내 폴더를 소유하고 있는게 문제야!

이게 무슨 소리야..



2. CVE-2022-24765?

원인을 알아보니, github의 보안 강화 업데이트가 문제라고 한다.

이 취약점은 악의적인 행위자가 피해자의 현재 작업 디렉터리 위의 공유 위치에 디렉터리를 만들 수 있는 다중 사용자 컴퓨터에서 작업하는 사용자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그런데 내 컴퓨터는 애초에 다중 사용자 컴퓨터가 아닌데? 뭐가 뭔지 모르겠다..



3. 일단 해결은 간단하다..

이 에러는 해결 방법 자체를 에러창에서 알려주고 있다.

아래 문단을 잘 읽어보면..

git config --global --add safe.directory (문제가되는경로)

터미널을 이용하여 해당 경로가 안전하다고 명시적으로 지정해주면 git은 더 이상 이 에러를 발생시키지 않는다.

이후.. 소스트리가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profile
프론트엔드 개발자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3년 7월 31일

좋은 정보 얻어갑니다, 감사합니다.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