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 프론트엔드 스쿨 3주차

JA_X·2023년 5월 17일
0

zeroBase

목록 보기
3/5
  • 내가 가고 싶은 회사
  • 내가 회사를 선택하는 기준

최근에 연말정산이나 종합소득세 신고를 하면서 삼쩜삼이라는 어플을 사용했었다. 그 전까지는 회사에 내 간소화자료만 넘겨주면 알아서 신고를 다 해줬는데 중도퇴사하다보니 이번년도에는 5월에 종합소득세를 혼자 신고하게 되었다. 처음하다보니 절차가 굉장히 복잡하고 기입해야 될 정보들도 많았는데 삼쩜삼이라는 어플은 일정 수수료만 지불하면 세금신고를 대행으로 해주며 심지어 과거년도에 내가 환급받지 못한 세금도 환급받게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다. 머리 싸매면서 세금신고 하다가 그 어플을 보니까 적지않은 수수료임에도 불구하고 바로 결제를 하게 되었다. 기존부터 사용하던 토스, 쿠팡, 배달의민족, 직방, 야놀자 등과 마찬가지로 나는 Web보다 App을 사용할 때 아이디어 측면에서 더 충격을 많이 받았던 것 같다. 그래서 향후 취업을 준비할 때 자사 기술로 만든 프로그램을 서비스하며, App개발을 위주로 하는 회사에 들어가고 싶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