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acmicpc.net/problem/3190문제 요약뱀은 몸길이를 늘려 머리를 다음칸에 위치시킨다.만약 이동한 칸에 사과가 있다면, 그 칸에 있던 사과가 없어지고 꼬리는 움직이지 않는다.만약 이동한 칸에 사과가 없다면, 몸길이를 줄여서 꼬
https://www.acmicpc.net/problem/14499주사위 도면도를 가로부분, 세로부분 나눠서 생각위, 아래를 공유함동서남북 방향에 따라 주사위 전개도 업데이트북쪽이면 세로부분 위로밀고 남쪽이면 아래로 밀고동쪽이면 가로부분 오른쪽으로 밀고 서쪽이
BOJ 20057 마법사 상어와 토네이도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7
https://www.acmicpc.net/problem/20056문제 요약명령횟수만큼 주어진 방향, 속력으로 파이볼이 이동한명령이 끝나고 겹쳐있는 파이어볼은 합쳐서 4개로 분할 \- 질량은 ⌊(합쳐진 파이어볼 질량의 합)/5⌋이다. \- 속력은 ⌊(합쳐진
https://www.acmicpc.net/problem/2212
https://www.acmicpc.net/problem/1655우선순위 큐(Priority Queue)들어간 순서에 상관 없이 우선순위가 높은 데이터가 먼저 나오는 구조우선순위를 따로 지정하지 않으면 값이 작을 수록 우선순위가 높다힙을 통해 구현 -> hea
https://www.acmicpc.net/problem/4386별들의 좌표가 주어지면, 이어진 별들 사이 거리가 최소가 되게 별자리를 만드는 문제.즉 별들 사이의 거리를 가중치로 두는 그래프로 생각해서, 최소신장트리를 만들면 된다.별들 조합해서 연결된 별들과
https://www.acmicpc.net/problem/1774이미 연결된 노드들이 있을 때 나머지 노드들을 연결하면서 최소신장트리를 만들어야되는 문제!노드를 선택하는거보다 간선 선택해서 만드는게 수월할 것 같아서 크루스칼로 구현했다.좌표 정보로, 좌표 사이
https://www.acmicpc.net/problem/4195💡 목표생성되는 친구관계 주어졌을 때 두 사람의 친구 네트워크에 몇 명 있는지 구하기ex)A B => 2 (A, B)B C => 3 (A, B, C)A D => 4 (A, B, C, D)E 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