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업 완료 시 알림 띄우기

snoop2head·2020년 4월 3일
0
post-thumbnail

작업 완료 시 알림 기능이 필요한 이유

AWS에 서버를 배포하는 일은 쳐지는 일이다. 여러 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나는 주된 원인이 작업이 오래 걸리기 때문이라고 생각한다.

작업이 끝날 때까지 화면을 들여다볼 수도 없는 노릇이고, 그렇다고 다른 작업을 동시에 하면 일의 흐름이 흐트러진다.

  • 나의 경우는 Local에서 Django나 Express로 서버를 구성할 때는 열심히 하다가 AWS에 올릴 때 의욕이 뚝 떨어진다.
  • 나에게 HTML, CSS 학습이 재밌는 이유 중 하나는 내가 코드에 반영하면 즉시 결과물이 눈에 보이기 때문이다.
  • 반면 서버를 배포하는 일은 굉장히 오래 걸린다. Deploy command 하나가 3분 이상 소요되는 일이 잦다.

이는 딥러닝도 마찬가지이다. 한 작업 당 7분 ~ 15분으로 짧게 걸리는 작업도 있는 반면, 반나절 ~ 하루 종일 걸리는 작업도 있다. 작업이 처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어떻게 하면 좋을까?

iTerm2의 알림 기능

  • iTerm2 는 CMD + Option + A키만 누르면 작업이 완료 됐을 때 알림을 보내준다.

  • 해당 단축키를 누르면 다음과 같은 아이콘이 터미널 오른쪽 상단에 뜬다.

  • Destkop2에서 deploy 작업이 진행되는 동안 나는 Desktop1에서 다른 작업을 하고 있었다. 그러다가 다음과 같은 알림을 받았다.

  • 해당 알림창에서 Show를 누르고 터미널로 들어가보니, 작업이 완료된 상태였다. 또한 눈 모양의 아이콘이 사라져있었는데, 아마 매 작업을 실행하기 전에 CMD + Option + A를 눌러줘야 하는 것 같다.

iTerm2에다가 알림 기능 설정하는 법

매우 간단하다.

curl -L https://iterm2.com/shell_integration/install_shell_integration.sh | bash
  • iTerm2에서 작업을 실행시켜놓고 CMD + Option + A를 누르면 된다.

딥러닝을 위한 알림 기능: Knock Knock

profile
break, compose, displa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