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펌] 데이터 사이언스에서 하는 고민

snoop2head·2020년 7월 12일
0

나는 쏘카의 머신러닝 엔지니어 변성윤님을 팔로우한다. 깃헙에서 보고 배울 자료도 많은데다가, 무엇보다 내용을 사람들에게 잘 전달한다. 변성윤님이 데이터사이언스 직군에 대해서 스스로에게 물어볼 질문들을 유튜브에다가 업로드 했는데, 이를 정리해보았다.

I. 자신에 대한 이해

  • 인생의 타임라인 작성해보기: 나는 왜 데이터 사이언스 분야에서 일하고 싶은지?
  • 내가 바라는 삶은?
    • 연봉
    • 성장
    • 워라벨
    • 글로벌
  • 연구에 집중하고 싶은지? (논문 집필)
  • 내가 잘하는 것과 내가 잘하고 싶은 것은?
  • 어떤 분야의 어떤 데이터가 재밌는지?

예시

II. 직군 고민

  • Data Business Analyst
  • Data Scientist
  • Data Engineer
  • Machine Learning / Deep Learning Engineer
  • Research Scientist
  • Research Engineer

III. Data Science Industry

  • Kaggle에 존재하는 다양한 데이터로 산업에서 어떤 일을 하는 지 대략 알 수 있음
  • Kaggle은 주로 머신러닝/딥러닝 문제들이 많음

산업의 핵심 비즈니스와 관련해 생각해보기: Commerce, Mobility, Healthcare, Finance, Traveling, Manufacture, Game, Blockchain

  • 해당 제품에서 핵심은 무엇일까?
  • 어떤 데이터가 있을까?
  • 데이터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

IV. 회사 고민, 어떻게 누가 일하는지 찾아보기

희망 회사들을 나열

  • 디테일하기 보다는 호기심이 생기는 회사들
  • 그 회사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어떻게 일하고 있는지 찾아보기 - 개발 블로그, Linkedin, Github 등
profile
break, compose, displa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