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턴스(Instance)

기록하는 용도·2022년 6월 9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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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스를 설계도라고 한다면, 그 설계도를 기반해서 만들어진 것들을 인스턴스(객체)라고한다.
그 설계도를 따르는 '객체'를 뜻한다.

예를들어, 미리 만들어놓은 Person 클래스(설계도)로 보자면
김아무개 인스턴스(객체), 최아무개 인스턴스(객체), 임아무개 인스턴스(객체)로 말할 수 있다.

실제로 코드로 작성해보면 이렇다.
1. 메인 메소드를 만들어 사람 객체를 생성자를 통해 만든다.
생성자는 인스턴스를 생성해주고, 생성된 인스턴스를 리턴해준다. 모양은 메소드와 비슷하다.

Person p1 = new Person();
  1. p1을 만들었고, 여기에 이름 등을 주어야한다.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사람 선언
        Person p1 = new Person();
        p1.name = "김아무개";
        p1.age=28;
        p1.cashAmount=30000;
    }
  1. 잘 들어갔는지 확인해본다.
		System.out.println(p1.name);
        System.out.println(p1.age);
        System.out.println(p1.cashAmount);


이제 은행 계좌를 생성할 수 있다.

BankAccount a1 = new BankAccount();
        a1.balance = 100000;

        System.out.println(a1.balance);

똑같이 넣어 제대로 값이 들어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이때 Person클래스의 은행계좌, BankAccount클래스의 소유인에 값을 넣어주지않았으므로 엮어보도록한다.

		p1.account = a1;
        a1.owner = p1;

Person 인스턴스인 p1의 account 변수의 자료형은 BankAccount이다.
p1.account에 BankAccount인스턴스인 a1을 넣어주었다.
마찬가지로 a1.owner에는 Person 인스턴스인 p1을 지정해주었다.

이렇게 인스턴스를 생성하고 초기값을 설정해 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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