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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세계에서 우리는 같은 종류의 객체를 많이 찾을 수 있다. 세계 고양이 수를 정확히 측정할 순 없지만 600억 마리로 추정한다고 한다. (https://www.notigatos.es/ko/cuantos-gatos-hay-en-el-mundo/) 이 600억 마리 고양
클래스는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통해서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상태와 동작을 다른 클래스에서 상속받을 수 있다.
상속이란 무엇인가?에서 사용한 Mammalia 클래스와 Cat, Dog 하위클래스가 있다. 아래 이식가능한 Mammalia 클래스가 있다. Mammalia를 상속받는 Cat 클래스는 다음과 같다. Cat 클래스는 Mammalia의 모든 필드와 메서드를 상속받고,
여기 여러 종류의 변수가 있다. \- 클래스의 멤버변수 - 필드(field)라고 불린다. \- 메서드 또는 코드블럭의 변수 - 지역변수(local variables)라고 불린다. \- 메서드 선언의 변수 - 파라미터(parameter)라고 불린다.Bicycl
아래 메서드 정의 예제가 있다.메서드 선언에 필요한 요소는 리턴타입, 이름, ()내부의 매개변수, 본문{}이다.메서드 선언에는 순서대로 6가지가 있다.1\. Modifiers - public, private 등과 같은 접근제한자2\. return type - 메서드는
클래스에는 설계도 클래스에서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생성자가 들어있다.생성자 선언은 클래스와 같은 이름을 사용하고, 리턴타입이 없다는 것만 제외하면 메서드 선언과 비슷하다.예를들어, Bicycle은 생성자 하나를 갖고있다.새로운 Bicycle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new
예를 들어, 대출 금액, 이자율, 대출 기간 및 미래 가치를 기반으로 주택 대출에 대한 월 금액을 계산하는 메서드를 보자.이 메서드는 파라미터를 네개 갖고있다. 대출 금액, 이자율, 미래 가치 및 대출 기간.처음 세개는 double, float 타입 숫자들이고 마지막은
일반적인 자바 프로그램은 메서드 호출로 상호작용하는 객체를 많이 만든다. 이런 객체의 상호작용으로 프로그램은 GUI 구현, 애니메이션 실행, 네트워크로 정보를 주고받는 등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객체가 생성된 작업을 완료하면, 그 리소스들은 다른 객체에서 사용
객체 필드는 그 이름으로 엑세스된다. 따라서 명확한 이름을 사용해야한다.클래스 내에 있는 필드 이름은 간단하게 할 수 있다. 예로, Rectangle 클래스에 width와 height를 출력하는 코드를 추가할 수 있다.이 경우에 width와 height는 간단한 이름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