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리프 th:action 변수 두개 넘기기

sokchokim·2021년 10월 28일
0

제목이 약간 어그로인데, 나같은 사람을 위해 이렇게 작성했다.
사실 한개짜리나 두개짜리나 별 차이는 없다 똑같이 넘기면 된다. 하지만 나같은 인간들은 그걸 못하고 이상하게 넘길 수 도 있으니 ... (내가 실제로 그랬고)

th:action 을 쓸때 안에 인자로 넘겨줄 값을 다음과 같이 작성 할 수 있다.

<button type="button" class="btn btn-primary btn_bg"
th:onclick="updateStatus([[${_.celebLectureId}]],[[${_.celebLectureStatus}]]);">승인</button>

근데

[[${_.celebLectureStatus}]] 

이런식의 사용은
스크립트 안에서만 써야 된다는 얘기가 있다.

예를들면 ,

<script type="text/javaScript">
 /*<![CDATA[*/
    let ceLecStatus = "[[${_.celebLectureStatus}]]";
/*]]>*/
</script>

요로케 ... ㅋㅋ 변수로만 쓰라는거지..
머근데 내가 이걸 공식문서에서 본거도 아니고...ㅋㅋ 그렇다고 들었다...그냥..

참고로

<script type="text/javaScript">
 /*<![CDATA[*/
    let ceLecStatus = [[${_.celebLectureStatus}]];
/*]]>*/
</script>

이따구로 쓰면 안됨 !!! "" 넣어줘야함 혹시 빈값이 왔을때 에러남 ...

그리고 찾아보니 아래와 같이 작성하는 방법도 있더라

 <button type="button" class="btn btn-primary btn_bg"
th:onclick="|javascript:updateStatus('${_.celebLectureId}','${_.celebLectureStatus}')|">승인</button>

휴 1일 1벨로그 하려고 했는데 정신이 없어서 그거도 못했다
이제부터 잘해야지

profile
盡人事待天命 그냥 내가 다시 보려고 만듦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