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머스 C#] Lv.0 직사각형 넓이 구하기

김병찬·2022년 11월 15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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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머스 Lv.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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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설명

2차원 좌표 평면에 변이 축과 평행한 직사각형이 있습니다. 직사각형 네 꼭짓점의 좌표 [[x1, y1], [x2, y2], [x3, y3], [x4, y4]]가 담겨있는 배열 dots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직사각형의 넓이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보세요.


❌제한사항

  • dots의 길이 = 4
  • dots의 원소의 길이 = 2
  • -256 < dots[i]의 원소 < 256
  • 잘못된 입력은 주어지지 않습니다.

💬입출력 예

dotsresult
[[1, 1], [2, 1], [2, 2], [1, 2]]1
[[-1, -1], [1, 1], [1, -1], [-1, 1]]4

💬입출력 예 설명

입출력 예 #1

  • 좌표 [[1, 1], [2, 1], [2, 2], [1, 2]] 를 꼭짓점으로 갖는 직사각형의 가로, 세로 길이는 각각 1, 1이므로 직사각형의 넓이는 1 x 1 = 1입니다.

입출력 예 #2

  • 좌표 [[-1, -1], [1, 1], [1, -1], [-1, 1]]를 꼭짓점으로 갖는 직사각형의 가로, 세로 길이는 각각 2, 2이므로 직사각형의 넓이는 2 x 2 = 4입니다.

🔥나의 풀이

using System;
using System.Linq;

public class Solution {
    public int solution(int[,] dots) {
        int answer = 0;
        int[] x = new int[4];
        int[] y = new int[4];
        
        for(int i = 0; i < 4; i++)
        {
            x[i] = dots[i,0];
            y[i] = dots[i,1];
        }
        answer = (x.Max() - x.Min()) * (y.Max() - y.Min());
        return answer;
    }
}

출처: 프로그래머스 코딩 테스트 연습, https://school.programmers.co.kr/learn/challeng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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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요한건 꺾이지 않는 마음] Unity Develo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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