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aws-certified-solutions-architect-associate 자격증 시험 후기

Son_Doobu96·2023년 2월 27일
0

시험

목록 보기
1/1
post-thumbnail

사건의 발단

23년 2월 15일 같이 스터디를 하던 팀원들과 이야기 하던 중 정말 충동적으로 SAA를 신청하게 되었다.

이미 합격한 1분과 신청한 1분의 조합은 나를 자극하기에 충분했고 몇 마디를 듣다보니 어느새 17만원을 결재하고 있었다. ㅋㅋㅋㅋㅋ

시험 준비 과정

시험 일자는 2월 27일 준비는 16일부터 진행했다. 일단 합격한 사람의 말을 따라 좋다는 Udemy강의를 구매했다.
이때부터는 거의 브레이크가 뽑힌 8톤 트럭마냥 앞만 봤던 것 같다.

처음에는 굉장히 자신감이 있었다. 대학교때부터 외우는건 잘했으니까...

아날로그가 더 편한 내가 손으로 강의를 필기하며 하루 하루가 지나다 보니
필기한 페이지가 40페이지를 넘어간다...

점점 뭔가 잘못되어가는 것을 느꼈지만 이미 브레이크를 뽑았기에... 돌릴 수는 없었다.

시험 준비기간 중의 프로젝트

이때가 정말 힘들었다. 어느 하나에도 집중하지 못하게 만드는 불안감과 줄어가는 시간의 급박함은 내 행동에 반영됐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무조건 18시 전에 끝내고 saa에 집중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니 여기 저기 기본적인 실수들을 반복하면서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팀원들에게 피해를 끼치고 싶지 않았고 욕심도 있어서 최대한 열심히는 했지만 많은 걸 얻지는 못한 프로젝트여서 아쉬움이 남았지만... 뒤돌아볼 시간이 없었다..

Last 2days

이젠 잠도 안오기 시작했다. 자려고 누우면 30분 안에 시험이 꿈에 나왔다.
결국 계속 자리에 앉아서 필기한 내용을 읽고 문제를 하나 하나 뜯어보면서 요구하는 사항이 뭘지를 뜯어봤다.

그리고 비슷한 서비스들을 구분하면서 어떠한 상황에서 사용해야 할지를 최대한 체크했다. 그렇게 잠도 안오는 2일을 보냈다...

시험 당일

원래 긴장을 정말 안하는 스타일인데, 사실 긴장은 안했다ㅋㅋㅋㅋ
떨어지면 17만원 또 내고 말지라는 마인드로 갔는데 시험을 보고 난 후가 정말 긴장됐다.

같이 시험을 보러간 DevOps 동기랑 이런 저런 얘기를 하면서 정말 많이 찡찡댔던것 같다..

그렇게 기다리고 기다리다 보니 합격 목걸이가 들어왔다.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시험 후기

정말 다양한 AWS 서비스들에 대해 알게 되었고 무엇보다 중요한건 비용 효율적, 성능 우선적인 AWS 아키텍처 설계에 대해 많이 알게 되어 조금은 뿌듯했던 것 같다.

profile
DevOps를 꿈꾸는 엔지니어 지망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