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액트 Unexpected token '<' 에러

Song-Minhyung·2023년 1월 30일
0

error

목록 보기
2/2

Unexpected token '<' 에러가 발생했다.

그런데 이유는 몰랐다.
인터넷에는 캐시가 문제라 해서 이것저것 다 해봤는데
나는 캐시에 관한 문제가 아니었다.
결론부터 말하면 경로와 관련된 문제라고 할 수 있었다.

발생한 이유

이번 프로젝트는 CRA로 생성한게 아니라 웹팩을 하나하나 건드려보며 진행하고있다.
여기서 문제가 생겼는데 빌드 후에 index.html 파일이 생기질 않았다.
그래서 만약 다른곳으로 리다이렉트되면 번들링된 js 파일의 위치를 찾지 못해서 저에러만 띄우고 있던거다.

해결방법

html-webpack-plugin 을 설치후에 template을 지정해줬다.

const webpackConfig: Configuration = {
  ...
  plugins: [
    ...
    new HtmlWebpackPlugin({
      template: './index.html',
    }),
  ],
};

이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정상적으로 빌드후에 index.html 파일을 생성후에
js 파일을 연결해 줬기에 문제를 해결했다!!!

profile
기록하는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