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분석 웹 서비스 프로젝트] 22.04.30 DAY-10

garaming·2022년 4월 30일
0

[어? 이게 되네?? 팀] 일일회고

오늘 한 일

  • 오늘은 home에 들어갈 멤버 소개란을 완료했다. 중간에 src={`${}`} 식으로 avatar 컴포넌트에 이미지 src 지정해주는것에 이슈가 조금 있었지만 해결!

이슈

  • css height
    처음 css를 설정 할 때 width와 height를 %로 지정해주었다. 그러고 나서 position relative / absolute 로 <span>태그의 위치를 정해주었다. 그런데 창을 줄이면 내가 원하는 위치로 고정되지 않고 변하였던 것.. 해결법은 사이즈를 지정해주는 sizer <div>를 하나 생성해서 height를 0을 주고 padding bottom을 이미지 비율대로 주는 것.

  • 리액트 컴포넌트의 재사용에 관하여..
    생각보다 리액트를 리액트스럽게 사용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다.. 컴포넌트의 재사용을 늘리기 위해서 prop을 적극적으로 사용하고 잘게 쪼개는 연습을 더 해야될거 같다..
    +) 예를 들어 Home.js 의 멤버 소개란의 경우 멤버들의 name이나 position을 객체로 저장해, 멤버 카드 컴포넌트를 생성해 이 정보를 prop으로 넘겨준다. 이렇게 할 경우 컴포넌트의 재사용을 늘릴 수 있다...!

  • 반응형
    mui를 쓰고 있어서 이왕이면 적극적으로 활용을 하자..! 라는 코치님의 코멘트에 따라 grid, container를 사용하고, breakpoint를 이용할 생각이다..!

  • boardgame detail
    처음 보드게임 데이터를 불러올때, id를 통해 get 요청을 하려고 했는데, 그럼 id는 어디서 가져오지..? 란 생각을 했다. 상의한 바로는 내가 담당하는 디테일 페이지 전 페이지를 담당하는 팀원 분께서 id를 받아 이를 navigate로 path를 지정해서 보내주시면 나는 이를 params로 뽑아와 사용하는 것으로 결정. 이전 프로젝트에서도 했던 방식인데, 우리 프로젝트에서는 정렬과 카테고리화가 이루어져서 조금 복잡했었다..!

내일 할 일

  • 디테일 페이지 데이터 불러오고 전 페이지와 연결 확인하기.
  • Home / intro 레이아웃 수정하기.
  • 피드백 보고 fix 브랜치 만들어서 수정하기.

화이태잉ㅠㅠㅠㅠ

profile
Connecting the dots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