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DELETE CASCADE TIL

songhsb·2023년 8월 23일
0

내일배움캠프

목록 보기
86/106

2023.08.23

오늘의 회고

partnerPost UD 구현 중...

ON DELETE CASCADE

PartnerPost를 삭제를 구현하였다. 만약 PartnerPost에 댓글이 달려있었으면 어떻게 될까 생각이 들어 실험해 보았다. PartnerPost가 삭제가 안되는 문제가 생겼다. 댓글이 PartnerPost의 id를 외래키로 참조하고 있어서 PartnerPost가 삭제가 안되는 것 같다. Supabase 문서를 살펴보자.

Cascade Deletes

CASCADE: 상위 테이블에서 행이 삭제되면 하위 테이블의 모든 관련 행도 삭제됩니다.
RESTRICT: 상위 테이블에서 행이 삭제되면 하위 테이블에 관련 행이 있으면 삭제 작업이 중단됩니다.
SET NULL: 상위 테이블에서 행이 삭제되면 하위 테이블의 외래 키 열 값이 NULL로 설정됩니다.
SET DEFAULT: 상위 테이블에서 행이 삭제되면 하위 테이블의 외래 키 열 값이 기본값으로 설정됩니다.
NO ACTION: 이 옵션은 RESTRICT와 유사하지만 트랜잭션이 끝날 때까지 "지연"되는 옵션도 있습니다. 즉, 다른 계단식 삭제가 먼저 실행될 수 있으며, 그런 다음 트랜잭션이 끝날 때 참조 데이터가 남아 있는 경우에만 이 삭제 제약 조건에서 오류가 발생합니다.

나는 PartnerPost가 삭제되면 댓글(하위 테이블)도 같이 삭제되게 하고 싶어 CASCADE로 선택했다.

기술면접

질문 - Redux 말고 다른 전역 상태관리 아는 것 하나와 차이점을 말해주세요

다른 전역 상태관리 라이브러리로 Zustand를 사용해 보았습니다.
Zustand는 Hooks 기반으로 직관적인 코드 작성이 가능합니다.
액션 및 리듀서 등 많은 초기 설정이 필요한 Redux에 비해 보일러플레이트 줄일 수 있습니다.

profile
개발공부!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