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 do list 오늘로 끝.

songi Jeon·2021년 1월 3일
0

PLANNER

목록 보기
11/11

📜

10여 일 동안 to do list를 작성해 보았다. 확실히 해야하는 목표들이 체크 박스로 작성되어 있으니 체크하지 않고는 못 배기겠더라. 그런데 문제는 중요도였다.

to do list는 다르게 보면 노동 목록이다. 그래서 일단은 모든 일을 다 해결해야 한다는 압박이 먼저 앞서는 것이 사실이다. 덕분에 10여 일 동안 영어 공부를 꾸준히 했으며, 운동도 틈틈이 하게 되었다. 이제 좀 더 중요도를 부여해서 알차게 시간을 사용해도 좋은 타이밍이라 생각된다.

이제 to do list는 벨로그에 그만 작성하기로 했다.

대신 나의 수첩에 매일 작성하고, 일기도 추가로 작성할 것이다. 김미경 선생님이 말한 인생의 하이라이트가 되는 부분을 꾸준히 매일 수행하면서 '미래를 확인하는 삶', 습관의 변화로 '현재에 집중하는 삶', 감사한 일이 없어도 영혼을 끌어모아 만드는 '낙관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말이다.

국비 수료가 두 달도 남지 않았다. 운을 내가 컨트롤 할 수 없지만 내 시간은 내가 컨트롤 할 수 있기에, 스스로 할 수 있는 선에서 최선을 다해볼 것이다.

profile
비전공자가 백엔드 개발자 도전하는 블로그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