큰서비스
웹, 안드로이드, ios 따로 개발을 한다.
웹: 앱이 있어도 반응형 웹을 만든다. (모바일, 태블릿)
오프라인기능, 주소클릭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 설치
프로그레시브 웹앱을 사용하면, 핸드폰으로 쓰는 기능을 작동시킬 수 있다.
웹중심의 회사다!
웹 버전, 태블릿 버전, 모바일 버전 => 리액트네이티브
react 웹하나 만들어서, 모두 배포를 한다.
WebRTC => 카메라, 마이크 등..
WebGL => 3D 그래픽 VR/AR
App
AI
react-hook-form에 formState.isSubmitting
날짜 입력하면 (.) 나오게하기
체크박스 전체 클릭, on/off
하나씩 모두 체크하면 자동으로 메인체크박스 체크되게하기
배포: master 브랜치를 사용한다. 배포하기 전에는 마스터 브랜치 사용하지 않음
개발: develop 브랜치를 사용한다.
develop 브랜치를 마스터 브랜치라고 생각할 것 이다.
브랜치 만들기:
git branch: 브랜치 확인.
git checkout: 브랜치 이동.
git checkout -b develop: develop 브랜치 만들어서 이동.
배포할 때
develop 브랜치를 master 브랜치에 merge (합치다) 해야한다.
다음 master 브랜치를 yarn start 명령어를 통해 배포를 한다.
개발과 배포의 브랜치를 나눠서 개발의 안정성을 높인다.
페이지를 나눠 만들 때:
feature 브랜치를 만든다.
Ex ) git checkout -b feature-boards 만들어서 develop에 합친다.
배포전 브랜치에서 버그 잡기 : release
git check out -b release 로 가서 버그를 잡는다.
배포 일주일 전 release로 와서 버그만 잡는다.
버그를 다 잡고 release 를 master로 머지 한 뒤 배포
배포를 하고 난뒤 버그 발생
hotfixes 라는 브랜치 만들고 버그 잡고 다시 마스터로 업데이트
회사 Repository
master: 기본 보일러 플레이트를 푸쉬해둔다.=> develop 브랜치
각 팀원들은 develop브랜치를 포크하여 사용한다.
각자 페이지를 만들고 포크한곳에 push를 하고
develop 브랜치에 pull request(pr) 요청을 한다.
다 같이 모여 코드리뷰를 하고 괜찮으면 develop에 merge
문제가 있으면 reject
추가로 해야할 것들 상의 후 각자 돌아가기
merge한 develop 원본을 가져오기 ( Upstream )
레포지터리 만들기
과제 받고 모든 구현을 다 하는거에 기준을 두면 안된다.
기능 구현은 당연하고, 얼만큼 잘 만들었냐에 기준을 둬야한다.
검색 노하우:
error.message 그대로 복사 붙여넣기
라이브러리 사용법을 모를 때
import 한 부분을 깃허브에 검색
코드 한줄 한줄
변수명 하나 하나
기술스택 하나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