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cBook Pro M1 적응하기

라모스·2021년 8월 28일
0

이것저것

목록 보기
1/1

Prologue

하루 10만원씩 약 3개월간 주경야독하며 빡쌔게 일한 결과가 드디어... 내손에ㅠㅠ😂

사양은 MacBook Pro 13형 M1 CTO(ram 16g /ssd 512g)

애플 공홈에서 교육할인으로 210만원 좀 못됐던 것 같다.

9/1일 도착 예정이었으나, 생각보다 빨리 출고가 되어서 오늘 도착했다ㅠㅠㅠ
(매일 매시간마다 배송조회 클릭 미친듯이 함)

작년 1학기부터 지금까지 쭉 비대면 수업을 해왔어서 노트북이 크게 필요는 없었다. 집밖에 나갈 일도 없고 (나가기도 싫어서) 데스크탑으로만 공부하곤 했는데, 언제까지 노트북없이 살 수는 없을 거 같아서 이 참에 살거 앞으로 쭉 쓰게될 Mac OS를 한번 써보고 싶었다.

각설하고, 세팅했던 순서대로 참고했던 링크를 걸어두려 한다.

환경 구축하기

1. subicura님의 macOS에 개발 환경 구축하기
2. m1에서 OpenJDK 세팅하기
3. 애플리케이션 m1 호환성 확인하기


터치바가 처음엔 낯설어서 어리버리까다가 다음 링크를 참고해서 좀 편하게 셋팅을 바꿔주었다.

(fn키를 누르면 터치바 화면이 바뀌던데 왕 신기했다ㅋㅋㅋㅋ)

단축키

윈도우만 쓰던 내 입장에선 control, option, command키가 좀 헷갈리더라.
특히나 IntelliJ 설치한 뒤에 테스트해보려고 빌드해보려니 단축키가 뭔지 헷갈렸다.

트랙패드쓰는 감을 잡았더니 오히려 마우스보다 편하게 느껴졌다. 키보드 단축키는 좀 더 적응 되면 편하게 코딩할 수 있을 것 같다.

profile
Step by step goes a long way.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