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t] git rebase / git stash

Walter Mitty·2023년 5월 30일
0

가정

dev(ver.1) 에서 feature1을 만들었다고 가정해보다.
나는 feature1 에서 작업중인데, dev에 코드가 변경되어 현재 원격 dev는 dev(ver.2) !

만약 내 feature1 브랜치에 바로 dev(ver.2)를 적용하고싶다면 아래와 같이 하면 된다.

상태

원격은 dev(ver.2), 로컬(내가 쓰고있는 컴퓨터상)은 아직 dev(ver.1)인 상태이다.

바뀐 파일과 내가 작업하던 파일이 다르다는 조건하!

작업순서

  1. git status 로 변한 파일 확인 후
  2. git add .
  3. git stash 로 로컬 저장
  4. git switch dev dev(ver.1)으로 이동
  5. git pull origin dev 로 dev(ver.2) 코드 가져오기
  6. git switch feature 작업중이던 브랜치로 돌아오기
  7. git rebase dev dev(ver.2)로 rebase
  8. git stash apply 로 작업중이던 파일 복구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