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ject

sung eon·2022년 7월 18일
0

미니프로젝트

목록 보기
14/21
  • IntelliJ 에서 분기처리하는 과정에 If 문으로 닉네임 중복체크 기능을 구현하고 있었다.
    기존에 내가 한 것은 if(nickname == memberdetails.getnickname) 이런식이 었는데,
    잘 되지 않았다. 애초에 if문이 작동을 안하고 겉도는 기분. 따라서 아래처럼 .equals를 붙여서 비교되게 했고,
    .equals는 주소값이 아니라 그 안에 들은 값을 직접 비교한다는 것을 알게되었다.

참고 자료 :.equals


  • AWS로 배포준비를 하면서 AWS 중요 key들을 application 파일안에 넣어놔야했는데, 처음에 gitignore 추가 방법을 몰라서, 잘못했다가 다 올라갈까봐 그냥 해당내용을 좀 귀찮아도 빼고 올렸다가 다시 코딩할 때 넣어놓는 방법을 선택했었다. 알고보니 gitignore 추가하는게 꽤 쉬워서 남겨보는 내가 참고한 자료.
    참고 자료 : gitignore

만약 S3 파일 올린 후 바뀐 내용을 빨리 확인하고 싶은데 배포가 너무 느리다면, 버킷 엔드포인트로 들어가서 확인하는게 더 빠르다. 참고!


  • 댓글 프로필 이미지 보여주기

댓글은 로그인한 회원이라면 모든 유저들이 작성한 댓글을 볼 수 있어야 한다. 이때 Ajax GET 콜을 하는데, 이때 그 댓글을 작성한 user의 nickname과, profileImage를 보여줘야 한다. 따라서 response[i]['profileImageUrl'] 이런식으로 받아와 줘야 한다.

profile
코베베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