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4일차

sung eon·2022년 6월 30일
2

미니프로젝트

목록 보기
3/21

어제까지 한 것

  • 게시글 - 댓글
    • CRUD 기능 구현 완료
    • 댓글 기능은 게시글/User와도 연관관계가 있기 때문에 Security/JWT추가 후 보완 필수
    • Delete 보완할 때 참고할 부분
    1. 게시글 지워지면 댓글 같이 지워져야함
    2. 회원 탈퇴하면 그 회원이 남긴 댓글 같이 지워져야함
    3. 해당 댓글을 단 User와 관리자 만이 댓글을 지울 수 있음

오늘 한 것

  • 프론트 배너
    프론트 부분을 전혀 손 안대면 정말 볼품 없어 질 것 같아서 오늘 배너 완료

어려웠던 점

  • HTML/CSS
    백엔드만 하다보니까 프론트엔드 많이 까먹어서 초반에 다시 감 잡는데 조금 힘들었다.
    그리고 VSCode에서 갓팀원님이 리팩토링 한 부분을 지우거나 추가하면서 건드려야하는 부분이 있어서 전체적인 CSS가 뭉게질까봐 무서웠다.

느낀점

  • 롤링 배너? 자동 슬라이드 배너 완성
    • 이걸...내가 한다고? 하면서 열심히 만들어 본 롤링 배너. 근데 됨. 한번에 된 건 아니고 모니터에 주먹질 하기 직전까지 해봤는데 됐다! 자랑거리 생겨서 뿌듯하다.
  • 이미지 삽입하는 동작 원리
    • 동작 원리를 조금이나마 이해하게 됐다. 물론 배포를 하고 나면 AWS S3에 업로드 하고 이런 부분에 있어서는 아직 무리지만! 그래도 프론트 전향하는 분들의 마음을 알 것 같음...!

내일 해야할 것

  • 대학병원가서 피부염 진료
    공가지만 참나...프로젝트 기간에 공가가 어딨어! 무조건 들어온다.
  • 댓글 CSS 해야함

참고 사이트
자동 슬라이드 배너: 코남 유튜브

profile
코베베

1개의 댓글

comment-user-thumbnail
2022년 7월 1일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니 좀 쉴 땐 쉬십쇼ㅠㅠㅠㅠㅠㅠㅠ엉ㅇㅋㅋㅋ

답글 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