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
- 정의
클래스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서 특정 객체를 생성하기 위해 변수와 메서드를 정의하는 일종의 틀 또는 설계도이다.
- 특징
- 공통된 속성(attribute)와 행동(method)을 가지는 객체를 생성하기 위한 기본 틀이다.
인스턴스
- 정의
인스턴스는 클래스에서 정의된 것을 바탕으로 실제로 생성된 객체이다.
- 특징
클래스를 바탕으로 실제 메모리에 할당된 것으로 실제 프로그램에서 작동하는 데이터나 메서드를 가지고 있다.
정리
클래스는 쿠키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쿠키 틀이라고 할 수 있고 인스턴스는 그 틀로 찍어낸 실제 쿠키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