젯브레인즈의 차세대 에디터 플랫폼
플릿 개발 상태 궁금해서 트위터도 구독하고 블로그 글도 찾아 봄.
- JVM 기반: 네이티브 기반으로 가기보다 지금 가진 유산을 버리지 않는게 좋음
- UI 는 Skia 를 사용하는 듯
- 데스크탑용 젯팩 1.0 출시 후 계속 새 컴포넌트들이 추가되고 있음
- 핵심 컴포넌트인 플릿 시스템 데몬은 Rust 로 개발되고 있음
- LSP 백엔드를 사용함
- 프론트엔드의 토큰(텍스트)들은 ROPE 데이터 구조를 사용함
- 텍스트 에디팅을 위해 ROPE 구성 위의 노드들에 대해 바이너리 트리 데이터 구조를 사용함
- AST 의 노드들은 불변 상태로 트리 노드와 리프가 갱신됨
- 주요 기술들을 XI 에디터에서 차용함
링크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