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게임에는 피로도 시스템(0 이상의 정수로 표현합니다)이 있으며, 일정 피로도를 사용해서 던전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이때, 각 던전마다 탐험을 시작하기 위해 필요한 "최소 필요 피로도"와 던전 탐험을 마쳤을 때 소모되는 "소모 피로도"가 있습니다. "최소 필요 피로도"는 해당 던전을 탐험하기 위해 가지고 있어야 하는 최소한의 피로도를 나타내며, "소모 피로도"는 던전을 탐험한 후 소모되는 피로도를 나타냅니다.
이 게임에는 하루에 한 번씩 탐험할 수 있는 던전이 여러개 있는데, 한 유저가 오늘 이 던전들을 최대한 많이 탐험하려 합니다.
유저의 현재 피로도 k
와 각 던전별 "최소 필요 피로도", "소모 피로도"가 담긴 2차원 배열 dungeons
가 매개변수로 주어질 때, 유저가 탐험할수 있는 최대 던전 수를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해주세요.
k
는 1 이상 5,000 이하인 자연수입니다.dungeons
의 세로(행) 길이(즉, 던전의 개수)는 1 이상 8 이하입니다.dungeons
의 가로(열) 길이는 2 입니다.dungeons
의 각 행은 각 던전의 ["최소 필요 피로도", "소모 피로도"] 입니다.function solution(k, dungeons) {
let answer = 0;
const totalDungeons = dungeons.length;
const visited = new Array(totalDungeons).fill(false);
const dfs = (curFatigue, dungeonCount) => {
answer = Math.max(answer, dungeonCount);
for (let i = 0; i < totalDungeons; i++) {
const [minFatigue, usedFatigue] = dungeons[i];
if (curFatigue >= minFatigue && !visited[i]) {
visited[i] = true;
dfs(curFatigue - usedFatigue, dungeonCount + 1);
visited[i] = false;
}
}
};
dfs(k, 0);
return answer;
}
bridge_length
대 올라갈 수 있으며, 다리는 weight
이하까지의 무게를 견딜 수 있습니다. 단, 다리에 완전히 오르지 않은 트럭의 무게는 무시합니다.경과 시간 | 다리를 지난 트럭 | 다리를 건너는 트럭 | 대기 트럭 |
---|---|---|---|
0 | [] | [] | [7, 4, 5, 6] |
1 ~ 2 | [] | [7] | [4, 5, 6] |
3 | [7] | [4] | [5, 6] |
4 | [7] | [4, 5] | [6] |
5 | [7, 4] | [5] | [6] |
6 ~ 7 | [7, 4, 5] | [6] | [] |
8 | [7, 4, 5, 6 ] | [] | [] |
따라서, 모든 트럭이 다리를 지나려면 최소 8초가 걸립니다.
solution 함수의 매개변수로 다리에 올라갈 수 있는 트럭 수 bridge_length
, 다리가 견딜 수 있는 무게 weight
, 트럭 별 무게 truck_weights
가 주어집니다. 이때 모든 트럭이 다리를 건너려면 최소 몇 초가 걸리는지 return 하도록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세요.
bridge_length
는 1 이상 10,000 이하입니다.weight
는 1 이상 10,000 이하입니다.truck_weights
의 길이는 1 이상 10,000 이하입니다.weight
이하입니다.function solution(bridge_length, weight, truck_weights) {
let answer = 0;
let bridge_sum = 0;
const bridge_trucks = [];
while (truck_weights.length || bridge_trucks.length) {
if (bridge_sum + truck_weights[0] <= weight && bridge_trucks.length < bridge_length) {
const truckWeight = truck_weights.shift();
bridge_sum += truckWeight;
bridge_trucks.push([truckWeight, answer + bridge_length]);
answer++;
} else {
const [truckWeight, passedTime] = bridge_trucks.shift();
if (answer < passedTime) {
answer = passedTime;
}
bridge_sum -= truckWeight;
}
}
return answer + 1;
}
좌표평면을 좋아하는 진수는 x축과 y축이 직교하는 2차원 좌표평면에 점을 찍으면서 놀고 있습니다. 진수는 두 양의 정수 k
, d
가 주어질 때 다음과 같이 점을 찍으려 합니다.
a*k
(a = 0, 1, 2, 3 ...), y축 방향으로 b*k
(b = 0, 1, 2, 3 ...)만큼 떨어진 위치에 점을 찍습니다.예를 들어, k
가 2, d
가 4인 경우에는 (0, 0), (0, 2), (0, 4), (2, 0), (2, 2), (4, 0) 위치에 점을 찍어 총 6개의 점을 찍습니다.
정수 k
와 원점과의 거리를 나타내는 정수 d
가 주어졌을 때, 점이 총 몇 개 찍히는지 return 하는 solution 함수를 완성하세요.
k
≤ 1,000,000d
≤ 1,000,000이중 for 문으로 풀었을 때 시간 초과됨
다른 풀이
function solution(k, d) {
let answer = 0;
for (let x = 0; x <= d; x += k) {
const y = Math.sqrt(d**2 - x**2);
answer += Math.floor(y/k) + 1;
}
return answe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