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script
아주 기초적인 개념부터 공부하기..
Javascript
에서 객체는 숫자, 문자열, 불린값, undefined, null 같은 기본 타입을 제외한 모든 값을 의미한다. 배열, 함수 정규표현식 등도 모두 객체로 표현된다.
이러한 객체는 ‘이름(key) : 값(value)’ 형태로 프로퍼티들이 저장된다. 기본 타입은 하나의 값만 가지는 데에 비해, 참조 타입은 여러 개의 프로퍼티들을 포함할 수 있다.
객체란 특정 참조타입의 인스턴스이다. 참조타입은 데이터와 기능을 그룹으로 묶는다.
객체를 생성하는 방법은 Object()생성자 함수, 객체 리터럴 방식을 이용하는 2가지 방법이 있다.
Object() 생성자 함수 이용
생성: 내장 Object() 생성자 함수를 이용하여 빈 객체 생성 후 프로퍼티를 생성하면 된다.
var a = new Object();
a.name = "venn";
추가: 객체의 프로피티를 추가하려면 마침표(.), 대괄호([])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한다.
a. friends = "baweking";
a ['live'] = "sungbuk";
접근: 객체의 프로퍼티에 접근하려면 마침표(.), 대괄호([])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한다.
console.log(a);
console.log(a.friends);
console.log(a['name']+"/"+a['live']+"/"+a['friends']);
삭제: 객체의 프로퍼티를 delete 연산자를 이용해 즉시 삭제할 수 있다. 하지만 객체 자체를 삭제하지는 못한다.
delete a.live;
console.log(a);
객체 리터럴 방식(object literal)
생성: 중괄호 {}
를 이용해 객체를 생성한다. 안에 아무것도 적지 않으면 빈 객체가 생성되며, 중괄호 안에 프로퍼티 이름: 프로퍼티 값
형태로 표기하면 프로퍼티가 추가된 객체를 생성할 수 있다. 접근하려는 프로퍼티가 표현식이거나 예약어일 경우 대괄표 효기법을 사용해야 한다.
var a = {
love: "coding"
wannabe: "cat"
};
추가와 삭제는 Object() 생성자 함수와 같아서 생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