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8s] Ingress 의 Health Check 가 지속적으로 Progressing 인 현상 해결

sang yun Lee·2023년 9월 13일
0

k8s

목록 보기
3/18

문제


아래의 그림과 같이 Ingress 가 정상 동작하지만 계속 Progressing 인 상태가 지속되는 현상이 발생했다.

원인


아래의 그림과 같이 현재 내 프로젝트 내 Ingressstatus 는 아래와 같았다.

...
status:
  loadBalancer: {}
...

그러나 argoCD 에서는 status.loadBalancer.ingress 내에 hostname 혹은 IP 값이 있어야 정상으로 판별하고 있었다 (관련 참고 자료). 그래서 지속적으로 Progressing 으로 뜨는 것이었다.
나는 hostname 혹은 IP 값이 없더라도 정상적으로 동작하였다.

해결 방법


판별 방법을 수정하여주었다.
ArgoCD namespace 에 있는 Configmapargocd-cm의 값을 변경하여 준다.

# 1. 다음의 명령어를 친다.
$ kubectl -n argocd edit configmap argocd-cm
# 다음의 값을 맨 아래에 추가하여준다.
data:
  resource.customizations: |
    networking.k8s.io/Ingress:
        health.lua: |
          hs = {}
          hs.status = "Healthy"
          return hs

수정하면 아래의 사진과 같이 정상으로 표시가 된다.

레퍼런스


해결 방법을 제공한 깃허브
argoCD 내 공식 인그레스 헬스 체크 방식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