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WS] 1. AWS EC2 리눅스 Create & 연결방법

소시민A·2021년 4월 29일
0

AWS

목록 보기
1/1

AWS EC2

EC2는 Elastic Compute Cloud의 약자로 아마존 웹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서비스이다.
클라우드로 컴퓨터 한대를 임대한다고 보면 된다. Display 장치는 제외하고.

AWS summit에 한번 참여했더니

이런 크레딧을 주었다. 크레딧은 계정활동 - 크레딧에서 추가를 하고 EC2 Linux 서버를 만들었다.

AWS AMI

AMI는 Amazon Machine Image를 뜻한다. 나는 프리티어인 아마존 리눅스 2를 선택했다.

Instance Type

인스턴스 유형 선택란이다. 인스턴스는 앱을 실행할수 있는 가상 서버라고 설명이 나와있다.
역시 프리티어인 t2.micro를 선택했고 2.5GHZ의 CPU, 1Gib 메모리, EBS 전용을 선택했다.

Instance Detail

디테일은 건드리지 않고 넘어갔다.

Storage

  • 크기(GiB) : 메모리 GB

  • 볼륨 유형 : SSD가 두 종류가 있는데 법용 SSD를 선택했다.

    즉, 성능을 높게 잡으면 비용이 많이 발생할 수 있으니 난 범용 SSD를 선택 해야겠다.

  • 종료 시 삭제 : 혹시 비용이 발생할까 그냥 체크했다.

    TAG

    어떤 인스턴스를 만들고, 누가 관리하는 지 등에 대한 주석정도로 보면 될 것 같다. 그냥 Name Key에 Test value를 넣어주었다.

    Security

    Security는 SSH와 HTTP가 접근할 수 있게 열어두었고 SSH는 기본으로 되어있고 HTTP만 넣어주었다. 이후 Keypair를 저장해야 한다. 나는

    디렉토리를 하나 만들어서 저장했다.

    Instance Running

    이렇게 한 2분만에 1개의 컴퓨터를 빌렸다. 이건 리눅스 기반이니 리눅스로 돌려야 한다.
    이전엔 Putty로 했는데 Putty 보다 Git bash가 훨씬 간단하기에 Git bash으로 접속했다.

    Git

    일단 폴더로 바로 접근하고 Git bash에서

  • ssh -i 'c:\Users\yourusername.ssh\MyKeyPair.pem' ec2-user@{IP_Address}

이 명령어로 접속해주면 된다.


이렇게 접근하면 아마존이 우릴 환영해준다.

이렇게 Linux 연결까지 완료.

profile
계속해서 Blue를 이겨내가는 사람 / System Engineer / Server, OS, Storage, Network, Cloud / 이제 다시 코딩으로!!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