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L 220115

오늘도 삽질중·2022년 1월 15일
0

TIL

목록 보기
23/33

🌱 Today


  • 당연한건데? 생소했던걸 발견했는데 하나의 깃허브 레파지토리에서 파일을 하나 만들어 커밋을한 후(GUI를 통해서 함), 나중에 CLI에서(코드변경후)git add,commit, push를 하면
    충돌이 일어나는걸 오늘 발견했다. 당연한건데 신기한 ㅋㅋㅋ 아무튼 그랬다.
  • 집중력이 좀 떨어져서 오랜만에 런데이를 했더니 너무 상쾌하다. 체력관리 잘해야지
  • 2주 프로젝트 주제가 정해졌다. 무드트랙커를 만들것이다.

To do

  • 리액트 노마드코더
    3.7,
    3.8,
    3.9 강의들으며 state 정리함
  • 1시 알고리즘 스터디
  • 9시 프로젝트 회의

[github오류] Updates were rejected because the remote contains work that you do

👊 git push 에러

error: failed to push some refs to 'https://github.com/내아이디/레포이름'

깃허브 gui를 통해 README 혹은 LICENSE file를 생성했기때문
(파일충돌?이 일어나는것같아 보였다.)
그러므로 git pull origin master/main명령어로 원격 레파지토리를 내 로컬로 가져온(fetch)다음 vs코드에 merege할건지 아닌지 선택해준 후 다시 add,commit,push 시도해주자

👊 fatal: refusing to merge unrelated histories

이전에 commit한 히스토리가 관련이 없다고 merge가 거절되었다.

해결: git pull origin branch name --allow-unrelated-histories

profile
의미없는 삽질은 없다1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