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 컨트리뷰톤

BMO·2021년 11월 17일
0
post-thumbnail

오픈소스?

공개적으로 액세스할 수 있게 설계되어 누구나 자유롭게 확인, 수정, 배포할 수 있는 코드. Red Hat

오픈소스 프로젝트

PyTorch-tutorial-kr
PyTorch-hub-kr
파이토치를 처음 공부할 파이토치 한국어 튜토리얼 사이트가 많은 도움이 되었다. 파이토치 공식 문서는 구글과,,,다르게 한국어 지원이 없어서 불편했다. 그렇기 때문에 파이토치 한국어 튜토리얼은 한줄기 빛과 같은 존재였다. 하지만 번역이 진행되지 않은 페이지, 사소한 불편한 점을 나도 함께 개선해 보고 싶었다.

활동 내용

  • 번역 리뷰
  • 파이토치 튜토리얼 번역
  • 파이토치 허브 문서 번역
  • 번역 규칙 추가

회고

다들 번역 잘하셔서 PR을 리뷰하기 위해서는 여러번 봐야지 작은 부분이라도 찾을 수 있었다. 리뷰하면서도 혹시 틀린 내용이 있을까 더 찾아보고 코멘트를 남겼던것 같다. 번역만 생각했는데 오픈소스 프로젝트를 어떻게 더 잘 운영할 수 있는지, CI/CD, 번역 편의와 일관성, 사용자들에게 정보를 더 쉽게 표현할 수 있을지 등등... 많은 부분 생각해보는 시간이었다. 참여해보고 싶었던 오픈소스 프로젝트에 참여하는 기본 방법(컨트리뷰션 가이드, 번역규칙 등)부터 차근차근 멘토님이 알려주시고 멘티들과 함께 할 수 있어서 많이 배우고 재밌게 참여할 수 있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내가 작업한 내용이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오픈소스에 반영된다는 점이 정말 신기하고 신난다..!

이후

컨트리뷰션 아카데미 기간이 끝나도 해당 프로젝트에서 계속 활동할 예정이다. 이번 기회는 오픈소스 활동을 체험하는 친절한 소개시간이었다고 생각된다. 앞으로도 사용해본 서비스에 대한 오픈소스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일상에 최선을 다해야겠다.

profile
건강한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노력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