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썬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모듈

BMO·2021년 8월 4일
0

이게 왜 안되지

목록 보기
3/9

여러 파이썬 파일로 모듈을 구성하고 이를 연결할때 ModuleNotFoundError: No module named 모듈 에러를 확인하면 당황스러울 수 있다. 왜냐하면 이전까지 아무 생각 안하고 썼을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처음에는 vscode 환경에서 경로를 따로 설정해줘야 하는지 찾아보았다.
두 번째는 가상환경에서 파이썬 경로가 다른건가 생각했다.

다른 프로젝트를 열어서 스크립트 두개를 만들어 확인해보니 문제가 없었다. 다시 작업하던 프로젝트로 돌아와 같은 테스트를 해보니 잘 돌아갔다! 여기서 알게 된 것은 같은 폴더였다는 것이다. 불러올 모듈이 다른 경로에 있으면 from 모듈로 찾을 수 없던 것이다.

참고
파이썬이 import한 모듈과 패키지를 찾는 과정
파이썬 상위폴더, 하위폴더에 있늠 모듈 불러오기

다른 경로에 있는 모듈을 불러오고 싶다면 /는 사용하지 않고 .으로 하위 경로를 표시할 수 있다
from 폴더.모듈 import 메서드
예)
from dataLoad.arena_util import json_load

profile
건강한 개발자가 되기 위해서 노력중...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