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

cruffin·2022년 8월 14일
0

라이브러리의 정의는 주로 소프트웨어를 개발할 때 컴퓨터 프로그램이 사용하는 비휘발성 자원의 모임이다. 여기에는 구성 데이터, 문서, 도움말 자료, 메세지 틀, 미리 작성된 코드, 서브루틴(함수), 클래스, 값, 자료형 사양을 포함 할 수 있다.

다음으로 프레임워크의 정의는 복잡한 문제를 해결하거나 서술하는데 사용되는 기본 개념구조이다.
나는 스프링을 사용하기에 애플리케션 프레임워크에 대해 살펴보면 프로그래밍에서 특정 운영 체제를 위한 응용 프로그램 표준 구조를 구현하는 클래스와 라이브러리 모임이다.
프레임워크의 구현은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기법이 사용되고 있는 응용 프로그램 고유의 클래스가 프레임워크의 기존 클래스를 상속할 수 있다.

프레임워크의 특징으로는 모듈화, 재사용성, 확장성, 제어의 역흐름이 있다.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의 가장 큰 차이는 제어의 역흐름에 있다.

라이브러리는 사용자의 코드가 라이브러리를 호출하여 사용되기 때문에 제어의 주도성이 사용자의 코드에 있지만 프레임워크의 경우 프레임워크가 사용자의 코드를 호출하여 사용하는 것이다.
또한 프레임워크는 라이브러리를 포함하고 있다.

프레임워크의 장점은 코드의 재사용으로 효율적이며 이미 만들어지고 감증된 코드이기에 버그 발생 가능성을 줄여준다 또한 프레임워크는 체계적으로 만들어져있기에 유지보수에 좋으며 추상화된 코드 제공을 통해 확장성이 좋다
그러나 단점으로는 다른 사람이 짠 코드이기에 코드를 습득하고 이해하는데 시간이 필요하고 기본 틀 안에서 개발을 해야하기에 제약사항이 있다는 것이다. 또한 기능이 많은만큼 프로젝트의 용량이 증가하게 된다.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