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C++] 시스템 환경 변수 Path에 값 추가

spring·2020년 11월 9일
0

시스템 변수 Path 에 값을 추가하는 코드만 정리해 보았다.

#include<iostream>
#include<Windows.h>
bool SystemPathAdd(char* name) {
	const char* PATH = "Path";
	const HKEY hkey = HKEY_LOCAL_MACHINE;
	const char* sub_key_name = "System\\CurrentControlSet\\Control\\Session Manager\\Environment";
	HKEY sub_hkey;
	bool ret = true;
	do {
		RegOpenKeyExA(hkey, sub_key_name, 0, KEY_QUERY_VALUE | KEY_SET_VALUE, &sub_hkey);
		DWORD size;
		std::string value;
		if (RegQueryValueExA(sub_hkey, PATH, 0, NULL, NULL, &size) != ERROR_SUCCESS) {
			ret = false;
			break;
		}
		char* data = new char[size];
		RegQueryValueExA(sub_hkey, PATH, 0, NULL, (LPBYTE)data, &size);
		value.assign(data);
		delete[] data;

		std::string::size_type pos = value.find(name, 0);
		while (pos != std::string::npos) {
			if ((0 == pos || (';' == value[pos - 1])) && ((pos + strlen(name) == value.length()) || (';' == value[pos + strlen(name)]))) {
				pos = 0;
				break;
			}
			pos = value.find(name, pos + 1);
		}
		if (pos == 0 || value.length() == 0) {
			ret = false;
			break;
		}
		value = value + ';' + name;
		RegOpenKeyExA(hkey, sub_key_name, 0, KEY_QUERY_VALUE | KEY_SET_VALUE, &sub_hkey);
		RegSetValueExA(sub_hkey,PATH,0,REG_EXPAND_SZ,reinterpret_cast<BYTE const *>(value.c_str()),value.length() + 1);
		DWORD_PTR result;
		SendMessageTimeoutA(HWND_BROADCAST,WM_SETTINGCHANGE,NULL,reinterpret_cast<LPARAM>("Environment"),SMTO_NORMAL,100U,&result);
	} while (0);
	RegCloseKey(hkey);
	return ret;
}
int main() {
	SystemPathAdd("C:\\bom");
	return 0;
}

#####Reference

profile
Researcher & Developer @ NAVER Corp | Designer @ HONGIK Univ.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