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5 – Full Course for Beginners
https://www.youtube.com/watch?v=6UlU_FsicK8
vscode도 가능하긴 함
stat fps
를 치면 fps가 실시간으로 보이게 된다.뷰포트 왼쪽 위에서 fps설정을 언제든지 키고 끌 수 있다.
레벨을 생성할 때, Contents폴더 아래에, Maps라는 폴더를 만들어라.
이전 시리얼에서도 그렇고 전국 통용의 암묵적인 룰인듯하다
그리고 프로젝트세팅에서 아래처럼 시작 레벨을 재설정한다.
해당 내용은 ini파일로 관리되고 있다고 한다.
즉 파일로도 설정을 수정할 수 있는 것이다. 대부분 사용하진 않는다
레벨을 새로 만들면, 정말 아무것도 없는 검은 화면만이 존재한다.
먼저 하늘부터 만드는데, 아래 4개의 Actor가 하늘의 기본 구성이라고 한다.
여기서 안개가 빠진다면, 바닥이 검게보인다.
Actor를 설명함에 있어서 Transform의 Mobility라는 속성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 중, stationary라는 것이 가장 특이한데,
static처럼 고정된 위치에 존재하여 이동, 회전이 불가하지만,
movable처럼 게임도중 변화할 수 있다. 색상이나 밝기가.
랜드스케이프모드로 들어가면 아래처럼 초록판이 생긴다.
생성을 누르면 회색 판이 생기게 된다.
랜드스케이프모드에서 각 도구들을 선택하여 만든 모습.
그냥 누르면 튀어나오는 조각을 하지만,
shift를 누르면 반대로 들어가는 조각을 하게 된다.
랜드스케이프는 그냥 에셋없이 본인이 배경모델링을 직접 할 수 있는 방식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