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1\. 시작하며2\. 리액티브 프로그래밍과 코루틴 플로우3\. 코루틴 플로의 기본 연산자들이전까진 코루틴의 각종 개념들에 대해서 포스팅해보았다. 혹시 보지 않은 분들은 아래 포스팅을 보고 오면 아주 도움이 될거라 생각한다.하지만 코루틴을 공부하며 마치 동반자로 따라
목차 플로우 컨텍스트 플로우 버퍼링 플로우 결합 플로우 예외 및 완료처리 플로우 런칭 1. 플로우 컨텍스트 우리는 플로우를 사용할 때, 코루틴과 함께 사용하곤 한다. 그리고 하나의 코루틴 빌더(launch, async, withContext 등...)내에서 Flow
리액티브 스트림 라이브러리를 쓰면 수많은 intermediate연산자들이 있다. 그러한 연산자를 얼마나 많이 알고 활용해서 쓸 수 있는지가 바로 리액티브스티림 사용에 핵심이라고 볼 수 있다. 이번 포스팅은 그 중, 3가지 연산자를 알아보고자 한다.flatMapConca
아래의 두 코드의 차이가 있다고 생각하시나요?flow나 flowOf나 모두 Flow스트림을 반환하는 함수입니다. 더군다나 flowOf의 내부를 보면 아래와 같은데요.코드를 보면 아시다시피, flow빌더와 차이가 아예 없습니다. 하지만 위 두 코드에선 엄연히 다른 결과가
Room과 Flow를 조합하여 사용할 때 놓치기 쉬운 실수 1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