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9일 수요일

< yujin />·2021년 9월 29일
0

일일회고

목록 보기
10/10
post-thumbnail

기존 코드 읽기에 지쳐가던 찰나
단비같은 소일거리 공통 컴포넌트로 분리하기!! 미션이 주어졌다 😆
진심으로 행복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keen-slider로 구현한 스와이프 캐러셀이 공통으로 세 개 정도 쓰이는 것 같아서 common component로 빼는 업무였는데,
그냥 슬라이더 자체만 뺄지, 아니면 그 하위에 들어갈 아이들까지 같이 뺄지가 심히 고민되었다 🤔
전자는 간단히 빼면 되지만 나중에 사용 할 때 귀찮을 것 같고, 후자는 그럴거면 공통으로 빼는 행위가 의미가 있는건지, 그런게 고민이다. 정말 별게 다 고민인 얼레벌레 주니어;
6*6으로 정렬된 그리드 박스가 슬라이더 한 페이지인데, 그게 공통으로 쓰이는 줄 알았건만 css 스타일링이 다 다르게 구현 되어있는게 아니겠는가... 그래서 그거먼저 통일을 시켜야할지? 그런것들이 고민되었다.
역시 남의 코드를 건드리는건 정말 쉬운 일이 아닌 것 같다.
그래도.. 해봐야지 뭐! 그리고 내일 여쭤보자...

일단 남들이 공통 컴포넌트/재사용 컴포넌트를 어떻게 짜는지 참고하기 위해 찾아본 레퍼런스들

profile
잘하진 않지만 포기하진 않을거햐

0개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