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버5급 문제라서 좀 ... 고생한게 그랬지만..처음에 했던 방법으로 돌려보니 시간초과가 나서!시간초과가 났다는 것은 조합을 만들거나, 확인하는 데 있어 필요없는 연산을 너무 많이 했다는거지..처음에 한 방법1\. N과 M을 입력받고, N은 나중에 3중 for문으로 사
문제 링크실버 4로 측정되어 있는 문제처음엔 어떻게 해야하나 겁 좀 먹었는데대학원 수업때 배운 prefix라던지 .. 뭐 별게 생각 다 났지만 아닌거 같아서아~주 간단하고 무식하게 작성간단하게 문제 설명은 알고리즘 (이라 할 것도 없음)document로 받은 긴 문자열
문제 링크실버3 짜리 문제 ..!내가 뭐 어떤 방법으로 풀었는지는 알고리즘 공부를 안해서 모르겠다. DP인가?알고리즘 수업시간에 엄청 많이 봤던 문제같은데 ..재귀함수 이용해서 풀어봤다. 재귀함수 단점이 디버깅이 참 어렵단 말이지짧은건 그래도 보겠는데 거의 상상력으로
문제 링크흠 .. 실버2 문제인데 오히려 쉬웠는데 ..딱보면 뭔가 그래프 냄새 솔솔 나는 문제인데.. 그래프로 풀면 어려운 문제?라고 느꼈다.그냥 예전에 썼던 기술인 array만들어놓고 친구로 체크 했으면 1 아니면 0으로 해서 중복 피하고2-연결 친구라고 하는 것들을
문제: 정수 4를 1, 2, 3의 합으로 나타내는 방법은 총 7가지가 있다. 합을 나타낼 때는 수를 1개 이상 사용해야 한다. 1+1+1+1 1+1+2 1+2+1 2+1+1 2+2 1+3 3+1 정수 n이 주어졌을 때, n을 1, 2, 3의 합으로 나타내는 방법의 수
실버 3짜리 문제.근데 실버 1짜리는 오히려 한번에 쉽게 풀었는데 실버 3이 왜 더 어렵냐 ...사실 지금까지는 점화식! 이라고 해서 세운 적이 없고,그냥 이건 이렇게 되겠다 ~ 하고 풀었던 건데....이번에 풀면서 느꼈는데 DP 풀기 전에는 꼭 점화식 세우고 검증하고
실버 1 문제질문 게시판에 포도주 시식이 아니고 포도주 시음이라는거 보고 웃겼다별게 다 불편해 아주 ~ 문제나 풀것이지 ~이게 전에 포스팅한 계단 오르기랑 진짜 똑같아 보이는데, 조건이 조금 달라지면서 또 까다롭더라 ..조금만 바꿔서 될 것이 아니고 점화식을 다시 생각
실버 3짜리 문제 ~근데 학교에서 풀때는 진짜 생각 안났다..처음에 recursive로 풀다가 푼줄알고 제출했는데 시 간 초 과 그래서 뭐지 하고최대값 90 넣었는데 5분도 더 걸리길래 중간에 끊어버렸다.집와서 샤워하고 다시 보니까 그냥 생각나더라 (근데 틀림)왜틀렸
골드 5 문제 ..근데 진짜 알듯말듯하면서 안되니까 진짜 짜증..뭔가 패턴이 있는게 분명한데 생각보다 쉽게 안보인다.처음부터 막 생각해서 하면 좋겠지만, 지금은 생각을 좀 해보다가 안풀리면풀이를 보고 기술을 익혀서 다음에 비슷한 문제가 나오면 풀 수 있게 하려고 함이번
그리디 알고리즘 . . . 쉽지않다실버 1 짜리 문제 !사실 근데 sort만 잘해도 . . 금방 푸는 듯그걸 못해서 문제지만 ㅎ회의마다 시작 시간, 종료 시간을 주고,가장 많은 회의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찾는 문제간단하게, 끝나는 시간을 순서로 sort하고나서sort
백트래킹 입문서 N과 M.. (시리즈)순열과 조합 관련 개념 익히기도 좋다.순열 - 순서가 존재하기 때문에, {1, 2, 3} 이나 {2, 1, 3} 이나 다른 것으로 본다.조합 - 순서는 존재하지 않고 구성 요소만 확인N과 M은 .. 순열이지?{1, 2, 3, 4}나
이게 진정 골드 5 문제인건가.같은 골드 5보다도 훨씬 어렵잖아!!!내가 어렵게 푼 걸지도 . . . .우선 이 문제는 참 재밌는게, 몇개의 연합이 생길지도 모르고, 각 연합마다 인구수를 n등분해서 뿌려주는 것처음에 풀 때는 연합이 무조건 1개만 생기는 줄 알았는데 .
재밌는 시뮬레이션 구현 문제 ~이 문제도 골드 5 인데 이거는 솔직히 . . 인구이동보다 훨씬 할만함 ...왜 다 같은 골드 5인지 참 의문이네그냥 간단히 해서, 이전의 바퀴에 대한 정보랑,이후의 바퀴에 대한 정보를 저장이전 바퀴들을 보고 이후 바퀴에 저장하는 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