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이언트와 서버는 어떻게 통신할까요?우리는 인터넷을 통해 데이터를 교환하고 자료를 저장하고 공유합니다.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서버에서 클라이언트로 데이터가 이동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터넷은 클라이언트에서 서버로 직접 연결되는 것이 아닌 무수히 많은
URI는 URL과 URN의 합 또는 각각으로 볼 수 있습니다. URL은 리소스가 있는 위치를 지정합니다.URN은 이름으로 변하지 않는 값입니다.보편화된 리소스 탐색 방법은 URL입니다.프로토콜(https) : 주로 스키마에 사용됩니다. 어떤 방식으로 자원에 접근할 것인
TCP : HTTP/1.1, HTTP/2UDP : HTTP/3현재는 HTTP/1.1을 주로 사용합니다.Request Response 구조라 합니다.클라이언트는 서버에 요청을 보내고 서버는 요청받은 내용에 대한 결과를 응답합니다.무상태 프로토콜(이하 Stateless)은
URI는 Uniform Resource Identifier 입니다.API의 가장 중요한 것은 리소스의 식별(Resouce identify)하는 것입니다.따라서 대상과 대상하는 행위를 분리해야 합니다.이를 테면알고리즘 조회알고리즘 코드 구현알고리즘 문제 제출...위의 리
클라이언트가 보낸 요청의 처리 상태를 서버에서 결과로 알려주는 기능입니다.100번대 : 요청이 수신되어 처리중임을 알려줍니다.거의 사용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MDN 문서 상으로는 정보 응답으로 정의되어 있습니다200번대 : 요청이 정상 처리되었음을 알려줍니다200 :
HTTP가 Stateless 프로토콜임을 고려할 때, 클라이언트가 로그인했다면 서버에게 자신이 로그인한 것을 알려주기 위해 모든 요청에 로그인 정보를 넘겨야 합니다.이러한 방식은 개발에도 보안에도 문제가 있기 때문에 쿠키라는 것을 사용합니다. easy& chewy ch
컴퓨터 네트워크 프로토콜 디자인과 통신을 계층으로 나누어 설명한 것입니다.이더넷 케이블, 네트워크 카드 같은 하드웨어 장치들을 의미합니다이 계층에서의 통신은 비트의 흐름으로 되어 있습니다.전압의 크기차이로 (GROUND를 기준으로 전압의 크기를 나눔 기준보다 높으면 1
이더넷이 전기적인 신호를 받아들입니다.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카드(NIC)에 해당하는 네트워크 디바이스 드라이버가 비트를 바탕으로 프레임을 만듭니다. (Frame : 48bit)이더넷 프레임 핸들러는 이 프레임의 헤더를 보고 MAC 주소(하드웨어 주소)를 확인하여 장치나
출처 : https://www.lesstif.com/ws/%EB%B0%94%EC%81%9C-%EA%B0%9C%EB%B0%9C%EC%9E%90%EB%A5%BC-%EC%9C%84%ED%95%9C-%EC%9B%B9-%EC%84%9C%EB%B9%84%EC%8A%A4-
Syslog Priority는 번역하자면, 시스템 로그 우선순위입니다.Q. syslog는 무엇인가요? syslog는 일반적으로 UNIX 및 UNIX 계열 운영 체제에서 로그 메시지를 수집하고 전송하기 위한 표준화된 프로토콜 서비스입니다. syslog 프로토콜은 UD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