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 패턴 : 프로그램을 설계할 때 발생했던 문제점들을 객체 간의 상호 관계등을 이용하여 해결할 수 있도록 하나의 '규약'형태로 만들어 놓은 것 1. 라이브러리와 프레임워크 차이 1) 라이브러리 : 공통으로 사용될 수 있는 특정한 기능들을 모듈화한 것 👉 폴더명,
팩토리 패턴(factory pattern) : 객체를 사용하는 코드에서 객체 생성 부분을 떼이내 추상화한 패턴이자 상속 관계에 있는 두 클래스에서 상위 클래스가 중요한 뼈대를 결정하고, 하위 클래스에서 객체 생성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을 결정하는 패턴
이터레이터 패턴(iterator pattern) : 이터레이터를 사용하여 컬렉션의 요소들에 접근하는 디자인 패턴
옵저버 패턴(observer pattern)은 주체가 어떤 객체(subject)의 상태 변화를 관찰하다가 상태 변화가 있을 때마다 메서드 등을 통해 옵저버 목록에 있는 옵저버들에게 변화를 알려주는 디자인 패턴
1. MVC패턴 > MVC 패턴 : 모델(Model), 뷰(View), 컨트롤러(Controller)로 이루어진 디자인 패턴